본문 바로가기
별별 리뷰

세탁 후 재사용하는 생리대, 단색 생리팬티

by 와우우와 2024. 2. 21.
반응형

 여성이 겪는 월경, 이때 사용하는 생리대는 여성과 떼래야 뗄 수 없는 중요한 용품입니다. 국내외 다양한 생리대 브랜드가 있으며 일회용 생리대를 대체하는 생리컵이나 생리팬티도 다양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흡수량과 디자인에 따라 6가지 시리즈가 있는 단색 DANSAEK의 생리팬티를 소개합니다.

 

월경과 생리대

 여성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사이에 생리를 시작합니다. 또 평균 28일의 간격으로 5-7일간 지속됩니다. 이때 필수인 여성 용품이 바로 생리대입니다. 생리대는 월경혈이 새지 않도록 합니다. 특히 월경이 아니더라도 출산 후에 오로와 같은 분비물이 나오거나 치질이나 요실금 관련 수술 후에도 분비물 처리에도 생리대를 사용합니다. 팬티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일회용 생리대 패드나 질내에 삽입하여 사용하는 탐폰, 세탁이나 세척 후 다회 사용할 수 있는 면 생리대나 생리팬티, 생리컵이 대표적입니다.

 

 유명 생리대 브랜드로 유한킴벌리사의 화이트, 화이트 라인의 베리에이션으로 시크릿홀, 순한순면, 허브랑, 좋은 느낌 등이 있습니다. P&G사의 위스퍼, 한방 생리대인 예지미인, 숲속이야기, 일본의 바디피트, 피부생각, 귀애랑, 한결 등이 있습니다. 생리대 유해물질 파동으로 인해 판매 중단된 브랜드도 있으며 그에 맞게 성장한 브랜드가 나트라케어와 유기농 본입니다.

생리팬티와 생리대

 

 환경 문제가 대두되는 일회용 생리대를 대신하여 다회용 생리대로 면 생리대가 있습니다. 다만 접착테이프로 고정하는 일회용 생리대 패드와 달리 면생리대는 단추로 고정을 해야 하여 착용감이 좋지 않다는 평이 많습니다. 생리대 브랜드만큼은 아니지만 생리팬티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생리팬티도 생리대와 마찬가지로 월경 외 출산 후, 치질이나 요실금 수술 후 분비물로 인해 불편을 겪는 분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색 dansaek

 수많은 브랜드 중 생리팬티 초창기 브랜드인 단색 DANSAEK의 생리팬티를 수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색은 여성 전문 기능성 언더웨어 브랜드로 생리팬티, 브라, 브라탑, 팬티, 임산부와 산모를 위한 브라, 팬티, 레깅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 피부 맞춤 소재로 텐셀, 쉘론, 메쉬, 콜라겐을 개발하여 피부 타입에 맞추어 속옷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색은 단순히 월경을 하는 여성들이 찾는 브랜드가 아닌 요실금 팬티까지 개발하여 여성들의 몸에 변화가 찾아오는 순간에 찾을 수 있는 여성 언더웨어 전문 브랜드를 지향합니다. 단색 창립 대표인 황 태은 대표는 엄마의 피부를 물려받은 우리 딸에게 속옷이 편한 친구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단색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내 딸 같은 아이들이 같은 아픔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나눔을 시작했는데요, 유해요소 없는 웰니스 제품을 철저한 위생 관리 감독하에 개발, 생산하며 국내 최초 독일 더마테스트 5 스타 인증을 받았습니다. 또 2018년부터 현재까지도 꾸준한 기부 프로젝트로 좋은 이미지가 확립된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입니다.

단색 웰컴키트

 

 단색 생리팬티는 입는 라이너, 심리스 라인의 라이트, 브리프, 하이웨스트, 드로즈, 오버나이트 6가지 시리즈가 있습니다. 최근 요실금 전용으로 쉬펜드도 출시되어 단색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색 생리팬티 시리즈는 흡수량에 따라 구분하는데 라이너가 가장 적은 양을 흡수하며 오버나이트가 가장 많이 흡수합니다. 사이즈별 단품 구매도 가능하며 세트 구매도 가능합니다. 30일 내 무료 교환, 반품이 가능한 웰컴키트가 있습니다. 웰컴키트는 흡수량 20ml의 컴포트에어 라이트, 흡수량 30ml의 컴포트에어 브리프, 흡수량 60ml의 컴포트에어 오버나이트 3장 구성으로 단색 공식 홈페이지 할인 적용가 기준 78,900원입니다. 배송 도착일로부터 30일 이내 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제품 사용 후 불만족 시, 반품 피드백 신청서를 제출한 후 교환 혹은 반품이 가능합니다. 일회용 생리대 패드와 비교하면 가격대는 높지만, 세탁하여 장기간 사용을 할 수 있는 것을 감안한다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생각됩니다.

 

 이 외에도 흡수량 35ml인 컴포트에어 하이웨스트는 복부까지 올라오는 디자인으로 안정감 있는 착용이 가능합니다. Y존 압박을 덜 느끼는 사각팬티 디자인의 드로즈는 35ml까지 흡수가 가능합니다. 팬티라이너처럼 10ml, 소량을 흡수하는 라이너의 경우, 심리스 라인으로 데일리용으로 착용이 가능합니다. 홈웨어처럼 착용할 수 있는 일체형 쇼츠는 흡수량 30ml로 분비물 양이 보통일 때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쇼츠는 집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단색 생리팬티의 6가지 시리즈 중 생리혈 혹은 분비물의 양을 생각하여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색 생리팬티 사용 방법

 1장 기준 최대 4-8시간 착용이 가능합니다. 생리혈의 양을 감안하여 착용 후 적절한 시간에 교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용한 당일 흐르는 찬물에 조물조물 손빨래로 분비물을 제거합니다. 강한 힘으로 비틀 시 흡수 원단이 손상될 수 있어 강하지 않은 힘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찬물에 일정시간 담가두면 분비물이 일부 제거됩니다. 분비물이 어느 정도 제거된 후 세탁망에 넣어 기계 세탁을 합니다. 세탁 후 팬티를 뒤집어 흡수 원단이 있는 부분을 겉으로 하여 건조하면 됩니다. 초기 세탁 시 물 빠짐이 발생할 수 있어 단독 세탁을 하거나 빨랫감의 색깔을 구분 지어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새 상품은 얇은 위생 코팅 처리가 되어 있어 첫 착용 전 물빨래 후 사용해야 합니다.

 

 처음 생리혈이 묻은 팬티를 세탁한다는 것에 거부감이 들었지만 익숙해진 지금 일회용 생리대의 잦은 교체와 뒤처리를 생각하면 생리팬티 사용 전으로는 돌아가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만큼 생리팬티의 사용이 편하기 때문입니다.

단색 생리팬티

 

 이제는 생리 얼룩 세탁을 위한 EM 효소 세제도 단색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입니다. 아밀라아제 효소가 전분을 제거해 이염을 방지하며 셀룰라아제 효소가 섬유에 일어난 보푸라기 제거를 돕습니다. 또 프로테아제 효소가 체내에서 발생하는 요염의 대부분을 제거합니다. 또 세탁물의 탈취와 섬유복원력이 좋은 EM발효소가 함유되어 EM미생물로 묵은 때와 묻은 때 모두를 제거하여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단색 생리팬티 전용 EM 효소 세제를 사용하여 세탁하니 더욱 수월하게 느껴집니다. 분비물 제거가 잘 되니 단색 생리팬티 사용이 더욱 편해짐을 느끼고 있습니다.

댓글